본문 바로가기
Amakuru:부룬디통신

부룬디에서, “A,B,C,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1. 19.

 

Amakuru는 키룬디어로 '뉴스, 소식'이란 뜻이랍니다.

[Amakuru:부룬디통신]에서는 

부룬디와 관련된 뉴스거리들을 번역하여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D


부룬디에서, “A,B,C,D…”

 

TESOL 프로그램에 참가한 부룬디 영어 교사들의 모습

(이미지 링크 = http://www.worldlearning.org/what-we-do/our-expertise/tesol/)

 

 부룬디 영어 교사 봉사 프로그램에는 가지 옵션이 있다. 부룬디의 수도 부줌부라(Bujumbura)에서 쪽으로 10km정도 떨어져 있는 마람비야 국립중고등학교(Maramvya Lycee) 또는 부줌부라 외곽에 위치한 부테레레 국립중고등학교(Buterere Lycee)에서 영어 교육 봉사를 하는 것이다. 군데 모두 중등학교에서 영어 교육 봉사가 이뤄진다. 문제는 해당 프로그램에 참가할 의향이 있는 영어 교육 봉사자가 턱없이 부족하다는 점과 영어 교육 봉사자가 교사로서의 자질을 제대로 갖추지 못해 연수 등의 지원을 필요로 한다는 점이다.

부룬디의 공식언어는 프랑스어이다. 때문에 모든 수업들은 프랑스어로 이뤄진다. 하지만 영어도 가르치고 있다. 사실, 부룬디가 동아프리카 공동체의 일원으로 자리매김 해가면서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부룬디 국민들의 열망을 갈수록 커지고 있다고 한다.

부룬디 영어 봉사자들은 현지 자원봉사자들을 비롯한 지역 공동체와 협력할 것이며 또한 부테레레 지역 등지의 환경 보호 프로젝트에도 힘을 보탤 계획을 갖고 있다.

봉사자들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여섯 시간 동안 일을 예정이다.

 

<부룬디 영어 봉사자 프로그램> 

봉사 기간: 최대 6개월

공지 사항: 봉사자들은 봉사처로 배정을 받는 날보다 최소 하루 부룬디에 도착하여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야 한다. 봉사자들을 위해서는 공항 픽업 서비스도 제공된다.

부룬디 봉사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http://www.cadip.org/volunteering-in-burundi.htm 에서 찾아볼 있으며 부룬디 봉사 프로그램에 관한 정보는 http:www.cadip.org 에서 제공하고 있다.

 

translated by. Ten for One Supporters 1기 전주현

기사 원문 링크: http://www.idealist.org/view/volop/Nw5gPDhn7Gnp/

댓글